티스토리 뷰

목차



    반응형

     

    회사에서 차량 부재 운행인데 급해서 주차하였더니 주차 스티커, 우리 아파트 아닌데 주차하였다가 기한을 넘겨서 경고받고 스티커가 몇 번 붙었었는데 그래도 착한 관리인께선 살짜기 떼기 쉽게 붙여주시다가 여러번 반복하면 괴씸해서 안떨어지게 붙이셨나 보더라구요. 이럴때 정말 난감하지 않을 수없습니다. 긁어도 쉽게 지워지지 않고 떼지지 않는 주차스티커.

    자칫 잘못하면 얼룩이나 자국이 심하게 남을수 있는데요. 오늘은 이런 경우 떼기 힘든 자동차 앞유리창 주차 스티커 쉽게 제거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려 드리겠습니다.

    1. 흔히 사용하는 스티커 제거제 사용

    시중에 우리가 흔히 보는 끈끈이 제거하기 쉽게 나온 시판 스프레이가 있습니다.  뿌려놓고 종이가 젓어들면 끈끈이 성분을 녹여서 제거가 쉽도록 하기 위한 원리를 이용한 제품들이 많이 나오고 있습니다. 자주 이런 일이 발생한다면 구비해서 사용하시면 좋겠습니다.  제가 사용하는 제품은 타르제거 및 스티커 제거용품이였는데 냄새가 독해서 마스크 없이 뿌렸다가 목이 칼칼해지거나 독한 냄새로 고생을 했던 경험이 있습니다.  사용시 독한 가스냄새가 나는 제품들이 있으므로 안전을 위해 마스크와 장갑등의 보호구를 사용하시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2. 뜨거운 물을 뿌린후 스티커 제거

    특별히 돈이 들지 않고 하실 수 있는 간단한 방법입니다. 정수기의 뜨거운 물을 텀블러등에 담아서 스티커 부분에 부어줍니다. 종이가 젓을때까지 2~5 분정도 방치하셨다가 카드나 도구를 이용해 긁어 주시고 마른 수건등으로 잔류물을 깨끗이 닦아서 뒷 마무리를 하시면 말끔히 제거가 됩니다. 뜨거운 물이 끈끈이 성분을 녹여서 제거가 쉽도록 하는 원리입니다. 사용하실때 뜨거운 물에 화상을 입지 않도록 각별히 주의 하시기 바라며 카드나 도구를 사용하여 긁어낼시 창문에 심한 스크레치가 나지 않도록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3. 알콜 또는 아세톤을 사용하여 스티커 제거

    알콜과 아세톤의 성분이 스티커의 끈근한 성분을 녹이므로 스티커 제거에 용이합니다. 아세톤은 우리가 집에서 쉽게 구할수 있는 메니큐어 지우는 화장품을 사용하면 간단합니다.  이것도 화학 성분이므로 냄새등의 유해성분이 함유되어 있으므로 반드시 마스크와 보고 장갑등을 사용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4. 물파스 및 에프킬라등의 스프레이 사용하여 제거

    스티커 제거제와 비슷한 원리입니다. 스티커가 붙은 곳에 물파스나 에프킬라를 뿌려서 적셔둔후 방치하였다가 떼어내면 쉽게 제거할수 있습니다. 스프레이 뿌릴때 마스크 착용하시고 안전하게 제거하시면 되겠습니다.

     

    5. 선크림 발라준후 제거

    사용하다 남은 선크림을 스티커위에 덧발라 주시고 방치하였다가 매직스펀지나 마른 수건 또는  카드 등으로 긁어서 제거하시면 됩니다. 이때 선크림 자국이 남을 수 있으므로 깨끗한 수건으로 잔여물을 깨끗이 닦아내시면 되겠습니다. 

     

    위의 방법중에 본인이 현재 제일 구하기 쉽고 하시기 쉬운 방법으로 스티커를 제거하시면 되겠습니다. 저는 귀차니즘을 이기기 힘들어 몇날 며칠을 붙이고 다니다 너무 민망하기도 하여 마음먹고 떼고자 날을 잡고  위의 방법중에 텀블러에 정수기 뜨거운 물을 담아다가 스티커위에 뿌려 불린후 카드로 긁었더니 쉽게 제거가 되었습니다. 딱 5분도 안걸린거 같아요. 마무리는 잔여물의 얼룩이 남지 않도록 수건이나 매직 스펀지로 깨끗이 마무리하여 보세요. 저는 차량에 마침 마른 수건이 있어서 마른수건으로 마무리 했답니다.

     

     

     

     

     

     

     

     

     

     

    반응형